인턴쉽이 끝나기전 해야할 5가지!
1. 추천서 부탁하기
만약 상사에게 추천서 부탁할 생각이 있으면 적어도 1-2주 전에는 물어보는게 좋겠죠?
상사가 천천히 생각할 시간을 줄 수 있습니다.
굳이 추천서가아니더라도 차후 새로운 인턴쉽이나 취업할때 참고연락처로 써도 되는지 물어보세요.
2. 피드백 물어보기
아직 물어보지 않았다면 한번 시간을 갖고 상사와 본인의인턴쉽에 대해 얘기해보는 시간을 갖는게 좋습니다.
아마 인턴쉽프로그램을 통해 어떠한 장점을 봤는지 어떤 단점을 느꼈는지 얘기해 줄 겁니다.
한 사람의 의견으로 받아들이고 나중에 인턴쉽/취업에 참고하세요.
3.이력서/ Linkedin 업데이트하기
본인이 인턴쉽에 한 일에대해 바로 이력서와 Linkedin에 업데이트 하세요.
Linkedin 은 같이 일했던 사람들과도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고 본인이 어떻게 일을 하고 있는지
보여줄 수 있는 좋은 툴이 될테니 없으면 꼭 만들기!
4. 감사카드 쓰기
인턴쉽 마지막날 오피스를 떠나기전, 본인과 가장 많이 같이 일한 사람에게 직접 쓴 감사편지나 카드를 전하세요.
이번에 인턴쉽 기회를 갖게되어 고맙다고 연락 계속 주고받자고 쓰면 됩니다. 이메일 보다는 직접 쓴게 더 개인적이며
기억에 남고 미국 문화에서는 카드 쓰는게 한국과 달리 많이 대중화 되있습니다.
5. 본인경험 평가하기
인턴쉽이 맘에 안들었다면 왜 인지 생각해보세요.
원하고자 하는 분야가 아니였는지 아니면 다른 인턴들과 잘 지내지 못한건지.
인턴쉽이 정말 좋았다면 왜 좋았는지 그리고 나중에 취업할때에도 참고해보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너무 크지않은작은 싸이즈의 오피스환경이 맘에 들었다면 나중에 중.소기업 회사에취업을
할 수 있는거고, 저널리즘 인턴쉽이 너무 맘에 들었다면 같은분야의 인턴쉽을해볼 수 있구요)
이런 작은 과정들이 인턴쉽 경험에서 많은 도움이 되고 본인의 전문적인 개인발전과 네트워크의 강점을 촉진시킬 수 있습니다.
By Devin McGuire, Intern Queen
http://www.usatodayeducate.com/staging/index.php/career/5-things-to-do-before-your-internship-ends
댓글 없음:
댓글 쓰기